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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SUV 닮은 박스카 신형 쏘울, 옛 인기 되찾을까?

  • 기사입력 2016.08.22 14:02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기아자동차가 국내에서 시들해진 쏘울의 인기를 되살리기 위해 부분 변경된 신형 쏘울을 공개했다.

기아차는 22일 서울 청담동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더 뉴 쏘울' 미디어발표회를 개최했다.

쏘울은 지난 2008년 처음 등장한 박스카 스타일의 소형 CUV로, 개성과 차별성을 선호하는 20-30대 초반의 젊은 고객들에게 어필하며 2009년 상반기에 국내에서 무려 1만1,936대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그러나 올해 상반기 쏘울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감소한 1,293 대에 그치는 등 국내시장에서의 인기가 시들해졌다.

기아차는 국내시장에서의 인기를 끌어올리고자 제품력을 강화에 나섰고 20~30대가 주류인 소비자층을 확대하기 위해 박스형 쏘울을 SUV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을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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