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것이 내달 출시될 신형 i30', 티저 이미지 전격 공개

  • 기사입력 2016.08.11 08:51
  • 최종수정 2016.08.11 10:55
  • 기자명 박상우 기자
현대차가 공개한 신형 i30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내달 국내 시장에 출시 예정인 준중형 해치백 신형 i30의 외관 티저 이미지를 11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현대.기아차의 디자인을 총괄하는 피터 슈라이어 사장이 신형 i30의 디자인 콘셉트를 직접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피터 슈라이어 사장은 소개 영상에서 “신형 i30는 간결하면서도 역동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한 단계 진보한 현대차 디자인의 비전을 보여준다”며, “매끄러운 선, 정제된 면, 조각 같은 형상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 의해 시간이 지나도 인정받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완성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출시된 2세대 모델 이후 5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형 i30는 현대차의 글로벌 전략 해치백 모델로, 특히 유럽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현지 공략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

기존의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더욱 발전시킨 신형 i30는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면처리와 풍부한 볼륨감을 바탕으로 한층 당당하면서도 정제된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어떠한 각도에서도 최상의 자세를 드러내는 완성도 높은 비례감을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캐스캐이딩 그릴’을 최초로 적용해 더욱 세련되고 정교한 전면부 이미지를 완성했다. 

‘캐스캐이딩 그릴’은 용광로에서 녹아내리는 쇳물의 웅장한 흐름과 한국 도자기의 우아한 곡선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향후 출시될 현대차의 신차들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형 i30는 효율적이면서도 강력한 주행성능의 파워트레인, 최상의 안전성, 수준 높은 커넥티비티 신기술 등으로 글로벌 준중형 시장을 공략한다.

신형 i30는 내달 국내를 시작으로 유럽 등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며, 현대차는 신형 i30이 하반기 글로벌 시장 공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디자인, 설계,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유럽에서 개발된 신형 i30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기존과는 확연히 차별화된 유럽 스타일의 디자인과 주행성능을 기반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9월 신형 i30에 이어 11월 그랜저IG를 출시하는 등 하반기에 신모델로 대대적인 반격에 나설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